• White YouTube Icon

Be a CherryCube and  Follow Us:

etherscan-logo-big.png
2월 17일

[공지사항] 체리큐브 프로젝트 게시판이 신설되었습니다.

댓글 0개

수정: 2월 17일

 

체리큐브 프로젝트와 각종 이벤트에 대해

 

암호화폐 생태계에 대해

 

가치집중 상품에 대해

 

라이프스타일에 대해

 

체리피커들이 다양한 의견과 생각을 공유하기를 바랍니다.

 

' (주)체리블록스의 운영정책을 위배한 게시물은 삭제될 수 있음에 유의하십시오. '

해당 게시물은 댓글 잠금 상태입니다.
최근 게시물
  • 체리큐브 미니시즌이 끝났습니다.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시즌 진행간 미비했던 사항을 정리하여 올려드리겠습니다. 체리큐브 팀에서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BLOCK HEIGHT를 이용하여 UTC(협정 세계시) 기준 22:00 정각 이후의 첫번째 블록의 끝 숫자를 상수로 지정하고 그 수의 배수 순서로 참여자 TXID에 적용하여 당첨자를 선정하였습니다. 다만 이런 경우에는 참여자 순서가 소수 번째일 경우 배제되는 상황이 발생하여 다음번 추첨때 는 기준을 수정하여 적용하겠습니다. 체리피커 여러분들의 지적에 진심으로 반성하고 더욱 투 명하고 공정한 랜덤박스 시스템을 구축 확립 시킬 수 있도록 언제나 노력하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금번 실시한 2019년 2월 16일자 체리큐브 프로젝트 AMA 종합본입니다. 많은 의견과 관심에 체리피커 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체리블록스 대표 박태웅 - 다음은 AMA 주요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입니다. Q. 랜덤박스란 비즈니스의 신뢰성 저하는 확률조작 외에도, 박스 내에 구성제품의 질이 낮아질 수 있다는 데 있습니다. 만일 향후 CTO 가격이 유지되지 못하는 경우 상품의 가치가 토큰가치보다 커질 수 있는데, 이때 상품구성의 질적 수준을 어떻게 유지할 수 있겠습니까? A. 체리큐브 시즌에서는 체리큐브에 포함되는 상품의 가격에 비례하여 시즌당 참여 토큰의 개 수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CTO의 가격하락이 체리큐브에 포함된 상품 질의 저하를 가져오지는 않습니다. 반대로 체리큐브에 포함되는 상품의 가격을 일정 수준 이상으로 유지할 계획도 갖고 있습니다. 최소한 상품의 가치를 일정 수준 이상으로 유지시킨다면 CTO의 가격 변동성이 급격할 확률은 줄어듭니다. 지속 발전 가능한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가장 합리적이고 효과적인 방법들을 사용하겠습니다. Q. 랜덤박스 당첨은 어떤식으로 공정하고 신뢰할 수 있게 할 것인지에 대해 궁금합니다. A. 기존의 확률게임은 모두 확률에 대한 공정성과 신뢰성에 대해 문제가 제기되어 왔습니다. 카지노게임을 비롯해 룰렛게임, 랜덤박스, 심지어는 국가가 주관하는 복권이나 토토 프로도 등도 마찬가지입니다. 체리큐브 시즌에서는 수많은 노드와 마이너가 상호 보증하는 블록체인을 이용하여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합니다. 랜덤함수의 지정조건을 사전 결정하고, 결정된 조건에 따라 생성된 숫자의 배수를 참여자의 TXID 순서와 대조하여 당락을 판별합니다. 다만 체리큐브가 추구하는 길이 카지노 게임과 같은 고위험 확률게임은 아니며, 실물경제와 암호화폐의 재미있는 연결을 위해 블록체인의 신뢰성을 활용한다는 점을 부연합니다. Q. 대표님 체리큐브 프로젝트의 올해 한해 목표는 어떻게 되나요? A. 법인의 대표로써 제 개인적인 목표는 가치집중 상품의 대중화와 신진 크리에이터 양성이지만 회사의 가장 큰 목표는 투자자의 이익입니다. 올 한해 뿐 아니라 회사를 운영하는 동안은 계속 투자자의 이익이 가장 우선적인 목표가 될 것입니다. 구체적으로는 체리기프트 어플리케이션 및 체리스토어의 오픈 등 로드맵의 달성과 토큰세일, 거래소 상장, 로드맵 상 이벤트 개최 등이 당면한 과제라고 볼 수 있습니다. 건강한 목표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Q. 체리큐브의 마케팅 전략은 어떻게 되는지요? A. 체리큐브 프로젝트의 가장 큰 마케팅 전략은 바로 ‘체리큐브 시즌’ 그 자체입니다. ‘체리큐브 시즌’ 에서는 토큰 세일을 통해 마련된 재원 중 사업운영을 위한 실비를 제외한 ‘모든’ 부분을 시즌의 랜덤박스 상품마련을 위해 투입할 것입니다. 체리큐브를 받으신 모든 분들이 만족할 수 있는 시즌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시즌이 진행되는 동안 언론과 파트너사의 협력을 통해 저희가 보여드릴 수 있는 가장 멋진 모습을 지속적, 전략적으로 노출하겠습니다 . Q. 기술적인 협력이 가능한 파트너가 있는지 여부 A. 루트원 소프트와 협력하여 비트베리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까이로는 벌써 체리큐브 미니 시즌의 TXID 기반 추첨방식에 비트베리 월렛을 이용합니다. 장기적으로는 체리 기프트 어플리케이션과 체리 스토어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비트베리 API를 통한 간편하고 무료에 가까운 상품 결제 및 토큰 전송 서비스를 계획 중입니다. Q. 체리큐브의 의미는 어떻게 되나요? A. 체리피커와 호라드릭 큐브의 합성어입니다. 일견 체리피커는 블랙컨슈머를 희화화하는 단어로 생각되기 쉬우나,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찾아내는 현명한 사람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체리큐브는 이런 체리피커들의 보물상자가 되고 싶습니다. Q. 체리큐브 시즌에서 토큰 가격에 맞춰 상품들이 구성되는건지요, 아니면 상품들은 더욱 높은 가치를 가질 수도 있나요? A. 사회적 상식을 벗어나지 않은 수준에서 체리큐브 구성 상품들은 참여에 필요한 토큰가치를 상회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또한 체리큐브 시즌의 큐브에는 해당 시즌 컨셉트의 상품 뿐만 아니라 이벤트 상품이 포함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높은 상품의 질과 재밌는 행운의 요소들이 프로젝트 자체 뿐 아니라 CTO 가치의 상승에 기여하기를 바랍니다. Q. 랜덤으로 물건을 받게 되면 참여자에게 쓸모없는 상품이 올 수도 있는데 그런 경우에는 어떡하나요. A. 체리기프트와 체리스토어가 오픈하고 나면 원하시는 가치집중 상품을 구입하고 체리토큰으로 결제 하실 수 있습니다. 말씀하신 랜덤 상품은 체리큐브 시즌의 주요 아이템입니다. 향후 이어질 로드맵을 위한 데이터 마이닝의 의미도 가지고 있는 체리큐브 시즌에서는 상품의 컨셉트와 코스트의 배리에이션이 과감하게 기획되어 있기 때문에, 랜덤 상품이 가지는 특성이 부각될 것입니다. 이에 대한 우려가 있을 수 있지만 참여자간 상품 교환 중개나 리퍼비쉬 제도의 운영 등 단점을 최소화 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